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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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검색 크롤링 및 색인 생성 관련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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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롤링 및 색인 생성과 관련하여 Google에 가장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은 도움말입니다.
내 사이트가 Google에서 검색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크롤링과 색인 생성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며 여러 요인에 좌우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일반적으로 URL의 크롤링 및 색인 생성 여부나 시기를 예측하거나 보장할 수 없습니다.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의 색인 생성 현황을 확인할 때 'www' 및 'www가 아닌' 버전(예: 'www.example.com' 및 'example.com')의 확인이 모두 완료되었는지 살펴보세요. 사이트맵 파일을 사용하면 Google이 사이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색인 생성이나 사이트의 순위 상승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Google에 사이트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내 사이트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사이트가 만들어진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얼마 후 색인이 생성되며, Google에 크롤링 및 색인 생성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 또는 웹사이트 일부의 색인이 아직 생성되지 않는 다른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가 웹의 다른 사이트에서 여러 링크를 통해 잘 연결되지 않습니다.
- 웹사이트의 디자인 때문에 크롤링 및 색인 생성이 어렵습니다. 사이트 자체에서 명시적으로 크롤링 또는 색인 생성이 차단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 Google에서 크롤링을 시도했을 때 사이트가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이 경우 Search Console에 크롤링 오류라고 표시되기도 합니다.
- 웹사이트가 Google 검색 Essentials를 준수하며 해킹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다른 방식으로 수정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 매우 드물지만 도메인 이름에 이전에 호스팅된 콘텐츠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재검토 요청을 제출하여 콘텐츠 및 소유권이 변경되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웹사이트가 다른 주소로 이전되었다면 사이트 이전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합니다.
- 웹사이트 액세스 권한을 보유한 이전 소유자나 다른 사용자가 Search Console을 통해 삭제를 요청했을 수 있습니다. 삭제 도구를 사용하여 이러한 요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에 내 페이지가 누락된 이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두 도메인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도메인이 같은 사이트라고 Google에 어떻게 알릴 수 있나요?
301 리디렉션을 사용하여 트래픽을 대체 도메인(example2.org)에서 선호 도메인(example.com)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항상 한 위치에서 내 콘텐츠를 찾으라고 Google에 알릴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은 Google 및 다른 검색엔진에서 내 사이트를 올바르게 크롤링하고 사이트의 색인을 생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순위 지정 요소(예: PageRank 또는 사이트로 들어오는 링크)는 301 리디렉션에서 제대로 전달됩니다. 도메인을 변경하는 경우 이전 관련 권장사항을 읽어 보세요.
중복 콘텐츠가 있나요? 이 경우 불이익을 받게 되나요? 어떻게 해결하나요?
일반적으로 중복 콘텐츠는 Google의 스팸 정책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중복 콘텐츠 불이익' 알아보기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그래도 우려되거나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하위 폴더나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이 나은가요?
가장 쉽게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세요. 색인을 생성하고 순위를 지정할 때 Google에서 별도로 선호하는 방식은 없습니다.
W3C 검사기 등의 도구로 사이트의 코드를 인증하면 사이트의 Google 순위 향상에 도움이 되나요?
아니요, 적어도 직접적인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HTML을 정리하면 사이트가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렌더링이 향상되고 액세스도 쉬워집니다.
사이트에서 프레임, '마스크된 리디렉션' 또는 '마스크된 전달'을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크롤링, 색인 생성 또는 순위 지정에 영향이 있나요?
항상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직접 호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레임을 사용하는 전달 서비스를 사용하면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는 콘텐츠의 크롤링, 색인 생성, 순위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일부 변경했는데 검색결과에 업데이트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웹사이트 내 페이지가 크롤링되고 색인이 생성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강제로 업데이트할 방법은 없지만 다음의 몇 가지 도움말로 이 프로세스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Google에 URL 재크롤링을 요청합니다.
- 사이트맵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 마지막 수정 날짜를 업데이트합니다.
- 사이트의 콘텐츠가 여러 URL로 색인이 생성된 경우 사이트 내 중복 콘텐츠가 있는 문제를 해결하면 일반적으로 크롤러가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PHP, ASP, CGI, JSP, CFM 등으로 만든 페이지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페이지도 색인이 생성될 수 있나요?
예. 이러한 기술이 특별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거나 사용 설정되어 있지 않아도 브라우저에 표시되는 페이지를 제공한다면 일반적으로 Google은 아무 문제 없이 페이지를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별도로 선호하는 기술은 없으며, 크롤링이 가능하기만 하면 크롤링하거나, 색인을 생성하거나, 순위를 지정할 때 차이가 없습니다.
이전에 스팸 웹사이트와 연결되었던 도메인을 최근 구매했습니다. 스팸 기록이 현재 내 사이트에 아무 영향도 주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Search Console에서 사이트를 확인한 다음 직접 조치 보고서에서 직접 조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